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자료실>KISA Library>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상세보기
제목 온라인광고 산업동향 조사 및 분석
등록일 2017-03-14 보고서번호 KISA-WP-2017-0005
첨부파일 2016_온라인광고_산업동향_조사_및_분석.hwp
목 차

제 1 장 조사개요    1

제 1 절 조사의 배경 및 목적    1

제 2 절 조사개요    2

1. 조사개요    2

제 3 절 주요조사결과    14

1.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14
2. 온라인광고 사업자 및 광고주 정보    15
3. 온라인광고 이용행태    21
4. 온라인광고 효과성 분석    24
5. 총평    27

제 2 장 온라인광고 산업 현황    28

제 1 절 온라인광고비 시장규모    28

1. 온라인광고 산업의 개요    28
2.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28

제 2 절 온라인광고 사업자 현황    31

1. 사업자 정보    31
2. 온라인광고 유형별 시장규모    32
3. 인력 현황    36
4. 재직자 교육 현황    46
5. 해외진출 현황    55
6. 법제도 현황    64
7. 기타    74

제 3 절 온라인광고주 현황    79

1. 광고주 정보    79
2. 광고매체별 광고비 구성 비중    80
3. 기타    84


제 3 장 온라인광고 이용형태    87

제 1 절 응답자 정보    87

1. 최종학력    87
2. 통신요금     89
3. 직업     91

제 2 절 온라인 이용형태    94

1. 온라인 이용형태     94
2. 온라인광고 이용형태     98

제 3 절 온라인광고에 대한 인식 및 태도    101

1. 온라인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느낌    101
2. 온라인광고 유형별 선호    109
3. 온라인광고 개선    121
4. 새로운 온라인광고 유형에 대한 의견    139
5. 온라인광고에 대한 인식    154


제 4 장 온라인광고에 대한 효과성 분석    166

제 1 절 광고 효과성 분석    166

1. 광고목적별 광고매체 충족도(광고주)    166
2. 광고목적별 온라인광고 유형 적합도(광고주 vs 사업체)    167
3. 광고매체별 신뢰도/관심도/구매영향력(이용자)    171

제 5 장 온라인광고 동향    172

제 1 절 들어가는 말    172

제 2 절 해외광고시장 현황    177

1. 미국시장    178
2. 중국시장    182
3. 일본시장    185
4. 전망    189

제 3 절 2017 온라인광고의 트렌드    191

1. 온라인광고의 시대    191
2. 2017 온라인광고 시장의 핵심 키워드    191

# 별첨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WP-2017-0003] 머신러닝기반의 침해사고 공격분석 방안 연구
다음글 [KISA-WP-2017-0007] 온라인광고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담당자

내용문의 : 운영지원팀 오달리 전화 061-820-1151 이메일

Home

메뉴선택

닫기